본문 바로가기
알필신잡/주식&투자

[주식 이슈] 구글(알파벳)이 개발 중인 새로운 웹 플랫폼 API 5가지

by 연두왈왈 2021. 5. 24.
반응형

구글이 웹 앱을 자동으로 실행해 파일을 여는 API 등 웹 플랫폼을 강화하는 여러 가지 API를 개발하고 있다. 일단 개발이 완료되면 주요 브라우저가 이를 지원할 것으로 보인다.

가장 먼저 선보일 API는 선언적 링크 캡처 API다. 사용자가 특정  링크를 클릭하면 설치된 웹 앱이 자동 실행된다. 지난 18일 구글 크롬 팀의 벤 갈브래이스는 새 웹 플랫폼에 대해 "이 API는 같은 앱이 동시에 여러 번 실행되지 않도록 제어하므로 같은 웹 앱의 인스턴스 10개를 관리하느라 고민하지 않아도 된다"라고 설명했다.

이밖에 현재 구글이 개발하고 있는 새 웹 플랫폼 API는 다음과 같다.
 

  • 파일 처리 API: 웹 앱을 파일 타입 핸들러로 등록시키는 API다. 이를 이용하면 웹 앱에서 운영체제 파일 브라우저를 통해 바로 파일을 열 수 있다. 이 API의 초기 테스트 버전은 올해 말 나올 예정이다.
  • 프리랜더링 API: 2021년 말 출시가 예정된 또 다른 API로, 웹페이지의 모든 리소스를  불러온다. 사용자가 페이지의 링크를 클릭하기 전에 미리보기를 위해 DOM 렌더링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갈브레이스에 따르면, 프리렌더링은 제대로 구현하기가 쉽지 않고, 일부 사용자 정보를 빠뜨리는 등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하지만 일단 제대로 구현하기만 하면 클릭 즉시 강력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구글은 새로 개발하는 프리렌더링 방식은 개인정보를 보호하면서도 안전한 방식이라고 주장했다.
  • 문서 변환 API: 조만간 크롬의 실험적 기능으로 공개될 API로 요소 간의 시각적인 전환을 지원한다. 웹의 상태를 전환할 때 끊김 없는 매끄러운 경험을 제공한다.
  • 웹GPU API: 웹 그래픽 성능을 개선한 API다. 구글은 웹GPU 개발에 그래픽과 웹 커뮤니티와 협업하고 있으며, 현재도 여전히 실험적 버전 상태다.

 

출처 및 원문 : https://www.itworld.co.kr/news/194669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