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필신잡/광고, 통계, 트렌드 리포트

[트렌드 리포트] 2021 디지털 옥외광고(DOOH) 트렌드 리포트_옥외로 오게

by 연두왈왈 2021. 9. 21.
반응형

 

코로나19가 쏘아 올린 트렌드

장기간 집콕으로 인한 멘탈 케어, 친환경 관심 급증! 방역 아이템도 다수 등장

  • 코로나19 시대에 필요한 신생 제품/서비스가 대중성을 빠르게 잡을 수 있는 옥외광고에 등장했다. 빅모델을 앞세운 마스크 브랜드, 가정용 바이러스 케어 제품까지. 면역력을 챙기는 건강식품의 성장세도 계속되고 있다. 2021 상반기의 특징은 코로나19 지친 멘탈을 케어하는 '심리 케어' 브랜드가 등장했다는 . 여기에 코로나19 대한 경각심과 함께 증가한 친환경 메시지 캠페인, 방문자 등록을 통해 급격하게 대중화된 QR코드를 CTA 활용한 옥외광고 캠페인을 확인해보자.

 

다시 외출하는 사람들

재택과 집콕은 줄고 출근과 외출을 시작한 직장인들이 주목한 옥외 광고

  • 도시 공간의 생활인 출퇴근(ON)과 여가생활(OFF)에서 마주치는 옥외광고를 분석한 캐주얼 리서치. 강남, 종로, 여의도 등 서울 주요 오피스 지역으로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에게 직접 '눈에 띄는' 옥외 광고 수집과 평가를 부탁했다. 그들이 주목한 옥외 광고의 특징은 무엇일까? 출퇴근 공간의 '대기 시간' 잡은 옥외 광고, 여가 생활의 '시선의 흐름' '임팩트' 가져간 옥외광고를 확인할 있다.

 

공간을 운영하는 옥외 광고

매체의 위치와 시청 상황을 활용한 디지털 OOH 최신 사례

  • 2021년 상반기에 수집한 5,567건의 옥외 광고에서 발견한 최신 트렌드와 주요 사례. 광고 캠페인이 옥외 광고를 만나면 어떤 시너지를 있는지, 임팩트를 내는 옥외광고는 어떤 특징이 있는지 확인할 있다. 당근마켓, 마켓 컬리, 웨이브 상반기에 캠페인을 진행한 굵직한 브랜드들이 선택한 핫한 DOOH 살펴보자.

 

포커스미디어코리아_DOOH TREND REPORT_옥외로 오게_4호_F.pdf
7.15MB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