셔터스톡이 2022 컬러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했다. 수백만 건의 이미지 다운로드와 데이터를 분석해 수요가 가장 빠르게 늘고 있는 세 가지 색상과 전세계 20개국에서 제일 인기있는 색상을 식별했다.
특히 AI를 활용해 광고 캠페인에서 가장 높은 CTR과 CVR을 이끌어내는 색상을 파악했다고 한다. 녹색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연상시켜, 신선식품 마케팅 자료나 환경 보존을 독려하는 자료에 자주 적용된다. 실제로, 셔터스톡에서 녹색이 짙은 자연경관 이미지의 다운로드 수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으며, 구체적으로 공중에서 촬영된 산 이미지의 경우 20년 대비 1,396%가 늘었다. 리포트에 따르면, 마케팅 프로젝트에 녹색을 사용할 경우 캠페인의 성과가 향상돼 CTR과 CVR이 증가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리포트에 의하면, 2022년의 컬러 트렌드는 형광빛의 화려하고 인공적인 색체 보다는 미니멀하고 차분하며 부드러운 색상이 주가 될 것으로 보인다. 내년도에 대세를 이룰 세 가지 색상은 다음과 같다.
1. 카밍 코랄(Calming Coral, #E9967A)
기존의 밝고 선명한 색상에서 좀더 단조로워지고 톤다운 된 복숭아 빛 색상으로, 건강과 행복을 표현하는데 적합하다. 이 색상은 특히 더스티 옐로우 및 핑크색과 조합해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디자인을 작업하거나, 혹은 대비를 이루는 하늘색과 함께 사용해 자연스럽고 편안한 느낌을 연출해 볼 수 있다.
2. 벨벳 바이올렛(Velvet Violet, #800080)
고급스러움과 우아함이 느껴지는 핑크빛이 도는 보라 색상으로 2022년 트렌드 컬러 중 가장 과감한 컬러라고 할 수 있다. 에메랄드와 같이 대조가 되는 녹색 계열과 함께 사용하면 자연스러운 보완을 이룬다.
3. 퍼시픽 핑크(Pacific Pink, #DB7093)
2022년에는 핫핑크 보다는 은은한 핑크빛이 대세를 이룰 전망이다. 특히, 생기를 주면서도 평온함이 느껴지는 솜사탕 핑크 색상이 인기를 끌 전망으로, 다른 핑크 혹은 복숭아 색상과 함께 사용할 경우 매력적인 색조합을 이룰 것으로 예상된다.
리포트 포러가기 : https://www.shutterstock.com/blog/trends/color-trends
'알필신잡 > 광고, 통계, 트렌드 리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2021 최신 YouTube 성공사례, 마케팅 목적 별 접근법 (0) | 2021.12.05 |
---|---|
[트렌트 리포트] 2022, 마케팅 트렌드 리포트_인크로스 (0) | 2021.12.05 |
[광고 매체] 2021. 10월 IPTV 소개서_인크로스 (0) | 2021.12.04 |
[트렌드 리포트] 2021년 12월 미디어 트렌드 리포트_인크로스 (0) | 2021.12.04 |
[유튜브] 콘텐츠 홍수 속,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앱을 돋보이게 하는 4가지 크리에이티브 전략 (파일 첨부) (0) | 2021.11.2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