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필신잡/주식&투자

22년 상반기 워런버핏이 매입&매도한 종목 알아보기!

by 연두왈왈 2022. 3. 20.
반응형

가치투자로 유명한 워런 버핏은 대형주를 오래 보유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인플레이션에 이은 미국의 긴축 기조로 나스닥종합지수는 물론이고 대형주 위주의 S&P 500 지수도 올 들어서 13%나 급락했다. 이에 따라 대형주 투자사인 버크셔 주가가 급등하기 시작한 6개월 전부터 최근까지 어떤 종목을 새로 담았는지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옥시덴탈 페트롤리엄

지금까지 전혀 투자하지 않았던 셰일오일 기업을 새롭게 편입한 직후 이 회사 주가는 폭등하고 있다. 세계적인 고유가 때문이다. 세계 경제는 고유가로 몸살을 앓고 있지만, 워런 버핏이 옥시덴탈을 선택하기 전에는 고유가 랠리가 펼쳐지기 전이다.

 

 

이 외 지난해 4분기 매입한 종목으로는 아래와 같으며

 

1. 누 홀딩스

 

2. 리버티 시리우스 XM그룹

매도한 종목은 아래와 같다.

 

1. 애브비 (Abbvie Inc)

애브비는 연구 기반의 바이오 제약 회사이다. 이 회사는 의약품 및 치료법의 연구 개발, 제조, 상업화, 판매에 종사하고 있다.
이 회사는 Humira, Skyrizi, Rinvoq등의 면역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치료제품을 제공한다.

이 회사의 종양학 제품에는 Imbruvica와 Venclexta가 있다.
이 회사의 에스테틱 제품에는 Botox Cosmetic, Juvederm Collection 및 기타 에스테틱 제품이 있다.

이 회사의 신경과학 제품에는 Botox Therapeutic, Vraylar, Duopa, Duodopa, Ubrelvy가 있으며, 아이 케어 제품은 Lumigan, Alphagan, Restasis로 구성된다.
이 회사의 여성 건강 제품에는 Lo Loestrin, Orilissa등의 제품이 있으며, 기타 주요 제품에는 Mavyret, Creon, Lupron, Linzess, Synthroid가 있다.

이 회사의 제품은 AbbVie 소유의 유통 센터 및 공공 창고에서 도매업자, 유통업자, 정부 기관, 의료 시설 및 독립 소매업자에게 전 세계적으로 직접 판매된다.

 

2. 비자 (Visa Inc Class A)

비자 Class A는 20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서 디지털 결제를 제공하는 결제 기술 회사이다.
이 회사는 소비자, 판매자, 금융 기관, 기업, 전략적 파트너, 정부 기관을 전자 결제에 연결한다.

이 회사는 지불 서비스 부문을 통해 운영된다. 이 회사의 거래 처리 네트워크인 VisaNet은 결제 거래의 승인, 청산, 결제를 용이하게 하고, 금융 기관 및 가맹점 고객에게 다양한 제품, 플랫폼, 부가 가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지불 양, 거래 수, 유통 중인 카드 수를 기반으로 하는 소매 전자 지불 네트워크이다.

이 회사의 상품/서비스에는 거래 처리 서비스, 개인, 기업 및 정부 계좌 보유자를 위한 신용, 직불, 선불, 현금 액세스 프로그램을 포함한 Visa 브랜드 결제 상품이 포함된다.

3. 테바제약 (Teva Pharmaceutical Industries Ltd ADR)

테바 제약은 제약회사입니다. 당사는 일반 의약품과 특수 의약품의 포트폴리오를 개발, 생산 및 마케팅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두 개의 부문을 통해 운영됩니다. 일반 의약품과 특수 의약품입니다. 당사는 일반 의약품(정제, 캡슐, 주입제, 흡입제, 액체, 세제 및 크림 등)을 개발, 제조 및 판매합니다.

당사의 전문 의약품 비즈니스는 전 세계 다양한 지역과 시장에서 의약품, 장치 및 서비스를 통해 환자와 공급자에게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당사의 전문 의약품 사업에는 중심신경계(CNS)의 핵심 치료 분야와 천식과 만성폐쇄성 폐질환에 초점을 맞춘 호흡기 약품이 포함됩니다.

또한 종양학, 여성 건강 및 선별된 다른 분야의 특산품을 갖추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