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필신잡/사진

은하수 촬영 팁_평창&정선 청옥산 육백마지기 은하수

by 연두왈왈 2021. 1. 17.
반응형

요즘 별스팟으로 가장 핫하다는
평창/정선 청옥산 육백마지기 은하수 글을 <여행에 미치다>에서 본 후 나중에 가보려고 스크랩 해왔으니
읽는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과 정선군에 걸쳐있는 청옥산 정상 해발 1200미터에는 대한민국에서 꼭 가봐야 할 명소가 있습니다. 이 곳의 이름은 바로 '육백마지기'. 밤 은하수로도 유명할 뿐만 아니라 해가 떠있는 주간에도 심히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하는 곳인데요.

 

출처 : 여행에 미치다 / 이준모(insta@traveltv.kr) 님

풍력발전기가 있고 차로도 올라갈 수 있는 점이 어쩌면 횡성 태기산과 상당히 비슷한 느낌을 갖고 있는 둘 다 손에 꼽는 은하수 명소지만, 사견을 덧붙이면 육백마지기는 사진 포인트를 잡을만한 곳이 더 많아서 촬영 오시는 작가님들이 여러 포인트로 퍼질 수 있기 때문에 초심자들이 가기에는 차라리 더 낫지 않을까도 싶습니다.

 

출처 : 여행에 미치다 / 이준모(insta@traveltv.kr) 님

'육백마지기'를 네비에 찍고 갈 경우 도착 전 2km 가량은 비포장도로이니 운전에 유의할 필요가 있는데요. 육백마지기에 도착해놓고도 초행길이라 어디를 가야 할지 모르겠다면 일단 '3호기'를 찾아가면 됩니다. 화장실도 깨끗하게 관리되고 있으며 사진 속의 교회처럼 생긴 오브젝트까지 모두 다다를 수 있습니다.

 

출처 : 여행에 미치다 / 이준모(insta@traveltv.kr) 님

유명한 별 촬영지에서의 촬영은 보통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하나는 남동쪽으로 피는 은하수를 찍거나, 또 하나는 북두칠성 옆 북극성을 중심으로 별의 일주를 촬영하는 유형이 있습니다. 특히 별 일주 찍는 분들에게 방해되지 않게 해 주세요. 특히 사람이 많은 유명한 포인트에서는 led플래시 라이팅 등 방해될 수 있는 요소는 자제하는 것이 매너입니다 ☺"

 

출처 : 여행에 미치다 / 이준모(insta@traveltv.kr) 님

 

[도움되는 앱]
1. Star walk 2 Free
은하수의 위치 파악을 위한 필수 앱입니다. 앱 내 광고가 있기는 하나 무료버전을 이용하셔도 충분합니다. 전 광고 끄기 귀찮아서 그냥 유료 씁니다. 4딸라도 안 합니다!

 

2 태양 탐사선
정해놓은 위치를 기점으로 해당 시각의 일출/일몰, 월출/월몰 등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다만 유료버전을 쓰게 되면 은하수 관측 시기 등을 알려주기도 하는데요. 달의 위상, 월출 몰, 여명 시각 등을 다각도로 종합해서 은하수 보기 좋은 시간대를 표기해줍니다. 다만 백 퍼센트 맞는 것은 아니니 참고 정도로 활용하면 좋습니다.

 

[미리 받는 Q&A]
1. 미러리스로도 별이 찍혀요?
스마트폰으로도 찍힙니다! 제가 쓰는 엘지 V40도 물론 되고, 요즘 나오는 삼성이나 엘지 폰은 전문가 모드(엘지 폰 기준)가 다 내장되어 있죠. 아이폰은 없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프로 캠 같은 앱을 쓰면 된다고 듣긴 했습니다.

 

2. 준비물은요?
삼각대나 릴리즈 같은 뻔한 준비물은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릴리즈는 구매하기 부담스럽다면 없어도 괜찮습니다! 은하수가 가장 잘 보이는 시기인 여름이지만 산 정상은 칼바람이 불 경우 상당히 추울 수 있으니 패딩까지는 아니더라도 적어도 후리스 + 핫팩 정도 챙기면 보다 황홀한 별밤을 맞이할 수 있을 겁니다.

 

3. 맨 눈으로 저렇게 보여요?
아니오^^ 그런데 은하수 라인은 무조건 볼 수 있습니다. 적어도 시기가 맞은 육백마지기에서는요. 후보정은 그렇게 과하지 않아도 됩니다.

 

4. 그래서 언제 가야 해요?
보름달이 지난 후 6월 말 7월 초에 가보세요. 동시에 구름이 없는 쾌청한 날씨에 말이죠. 은하수 보러 가는 것은 며칠 전에 미리 일정을 잡는 것보다는 당일 또는 하루 전에 잡는 것이 실패 확률을 낮춰줍니다. 포스팅만 보고 별 보러 갔다가 구름 껴서 못 보고 헤어지고 그러지 마세요! 아 저랑 가도 최대한의 확률로 은하수 보여드립니다. (어필😎)


*촬영일 20190529 00:00~02:3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