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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dia Trend] 클럽하우스_목소리의 장점을 극대화한 미디어

by 연두왈왈 2021. 4.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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몇 달 전부터 아이폰 유저라면 한 번쯤 가입했을만한 '클럽하우스(clubhouse)' 출시 1년 안에 활성 유저 1천만 명을 가볍게 넘신 양방향 음성 오디오 기반 SNS이다.

 

기업 가치만 벌써 10억달러(한화 약 1조)인 핫한 유니콘 기업이기도하다. 음성 SNS에 사람들이 열광하고 폭발적으로 성장한 이유는 테슬라의 일론머스크, 페이스북의 마크 저커버그 등 유명인사들 또는 인플루언서(Influencer) 들과 실시간으로 음성 채팅을 할 수 있기 때문.

 

 

다만, 아직까지 애플 운영체제인 iOS 기반만 이용 가능하고 안드로이드 환경에서는 이용이 불가능하다. 아직까지 내부에 AOS 개발자가 부족하다고 한다. 하지만 최근 클럽하우스는 다가오는 5월 안드로이드 버전을 출시할 것이라고 한다.

 

글로벌 안드로이드 사용자 비중이 80%인 만큼 안드로이드 버전이 출시된다면 요즘 주츰 거렸던 이슈가 다시 한 번 떠오르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클럽하우스가 디지털 미디어에 끼친 영향]

벌써부터 SNS 시장에 오디오 대화방 서비스 제공 예정 소식이 나오고 있다.

1. 링크드인(LinkedIn) : 오디오 룸

2. 디스코드(Discord) : 스테이지 채널

3. 트위터(Twitter) : 스페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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