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19에 따른 IPTV 이용행태 변화
2020년, 전세계를 불안에 휩싸이게 한 코로나19(covid-19) 팬데믹
코로나19가 불러온 뉴 노멀 시대
코로나19에 따른 IPTV 이용행태 변화
2020년, 코로나19 대유행 시즌마다 IPTV 시청 활발
실시간 채널, 새벽을 제외한 전 시간대 전년 대비 시청률 상승세
'거리두기' 강화되며 주중 낮 시간대 중심으로 VOD 이용량 증가
코로나 사태 이후 첫 명절, 실시간 채널 시청률 연휴 주간 전체 상승세
VOD 이용량, 코로나 전과 명절 당일 감소세는 같지만 연휴 기간 높은 이용량 기록
실시간 채널 중 TV조선과 보도 채널 성장세 두각
코로나19 이슈 관련 뉴스 편성 늘어나며 보도 채널 시청률 증가
트로트 열풍을 주도한 TV조선 채널, 시청률 성장세 두각
거리두기 고강도 기간 영화 및 키즈 콘텐츠 VOD 시청 증가
TV다시보기 VOD, 드라마 강세 SBS와 예능 강세 TV조선 인기
코로나19 여파, 극장 찾는 발길 줄어들고 영화VID로 관람 증가
등교등원 제한에 따른 키즈 콘텐츠 VOD 이용행태 변화
코로나19 발생 이후 10대 이하 저연령층에서 IPTV 시청 크게 증가
직업별 IPTV 시청률, 재택근무 등교 제한 영향 직장인, 학생, 아동 강세
*출처 : 나스미디어
반응형
'알필신잡 > 광고, 통계, 트렌드 리포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렌드] 서드파티 쿠키의 종말, '퍼스트파티 데이터' 시대의 시작 (0) | 2021.07.12 |
---|---|
[인스타그램] Instagram의 작동 원리 (0) | 2021.07.12 |
[트렌드 리포트] 2021 메타버스 마케팅 리포트_인크로스 (0) | 2021.05.20 |
[트렌드 리포트] 2021 이메일 마케팅 리포트_스티비 (0) | 2021.05.20 |
[Digital Trend] 쿠키없는 구글 (0) | 2021.04.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