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나가는 마케팅을 위해 지난해를 돌아보세요! [파일 다운로드는 맨 아래에 있습니다.]
소비자에 대한 이해는 모든 마케팅 활동의 출발점입니다. 그러나 마케터가 수십억 개에 달하는 검색어들을 직접 살펴보면서 의미 있는 인사이트를 찾기란 매우 어렵습니다. 그래서 Google은 수많은 검색 데이터를 분석하여 여러분이 2022년을 잘 준비할 수 있도록 '올해의 검색어 리포트 (Year in Search)'에 2021년을 대표한 5가지 주요 트렌드를 정리했습니다.
Trend 1: 일상의 중심이 된 디지털
오늘날의 소비자 행태는 팬데믹뿐만 아니라 일상으로 자리잡은 디지털 중심의 생활방식으로 인해 바뀌고 있습니다. 따라서 브랜드는 코로나19 상황뿐 아니라 미래를 스스로 대비해야 합니다. 어떻게 하면 고객을 사업의 중심에 두는 민첩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여 다가올 미래 변화에 즉각 대응할 수 있을지에 대해 알아보세요.
Trend 2: 삶의 재정비
팬데믹으로 인한 변화는 자아 성찰과 개인적인 가치 및 생활방식을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 결과 사람들은 일상 속에서 편안함과 안락함을 찾으며 삶에 가장 중요한 것들에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이 우선순위를 두게 된 가장 중요한 요소에 어떤 것이 있는지 자세히 살펴보세요.
Trend 3: 사회적 연결 유지하기
팬데믹으로 인해 서로 떨어져 있게 되면서 소비자들은 온·오프라인 양쪽에서 사람들과 깊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자신을 표현할 새로운 방법들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사람들이 어떻게 물리적 거리와 상관없이 다른 이들과 연결되었고, 이를 위해 어떤 디지털 방식을 활용했는지 대해 알아보세요.
Trend 4: 진실을 좇는 사람들
오늘날의 소비자는 정보를 쉽게 믿지 않으며 현명한 선택을 하기 위해 신뢰할 만한 출처를 찾거나 검색을 통해 사실 여부를 확인하고, 브랜드 가치를 평가하며, 이용하는 브랜드의 진정성을 확인하려고 합니다. 소비자들이 브랜드가 말 뿐 아닌 실질적인 행동에 나서서 신뢰를 적극적으로 얻어내기를 원하는 지금, 브랜드가 취할 수 있는 방법에 어떤 것이 있을지 확인해보세요.
Trend 5: 심화되는 불평등
'불평등 바이러스'라고도 불리는 코로나19로 인한 사태는 경제력, 인종, 성별 등에 따른 사회적 균열을 부각시켰습니다. 사람들은 어떤 문제에 직면했으며, 이를 어떤 방식으로 해결하려고 했을까요? 많은 사람들이 브랜드가 의미 있는 변화에 동참하기를 바라는 가운데, 브랜드가 사회적 변화를 이끌며 고객 충성도와 신뢰를 높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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